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반려동물

강아지 감자튀김 먹어도 되나요?

by 깁갑수 2024. 7. 7.
목차

감자튀김은 바삭하고 짭짤한 맛으로 많은 사람들이 즐겨 먹는 간식입니다. 우리의 강아지가 감자튀김을 먹는것은 어떨까요? 이 글에서는 강아지가 감자튀김을 먹는 것이 안전한지 여부와 그에 따른 영향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들어가며

감자튀김은 감자를 얇게 썰어 기름에 튀긴 음식으로, 고소하고 바삭한 식감이 특징입니다. 패스트 푸드점에서 콤보 시키면 나오는 감자튀김은 국제룰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하지만 감자튀김은 높은 지방과 나트륨 함량으로 인해 건강에 유의해야 할 점이 많습니다. 하지만 맛있잖아요?

강아지는 감자튀김을 먹어도 될까?

강아지에게 감자튀김을 급여하는건 권장하지 않습니다. 감자 자체는 조리된 경우 안전하지만, 감자튀김은 기름에 튀기고 소금이 많이 첨가되어 있어 강아지에게 해로울 수 있습니다. 사람에게도 해롭다고 줄여야 한다고 하잖아요? 감자튀김은 강아지에게 주지 않는것이 바람직 하겠죠.

여러 연구에서 감자튀김의 높은 지방과 소금 함량이 강아지에게 심각한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고 경고합니다. 특히 췌장염, 비만, 탈수, 그리고 소금 중독의 위험이 있다고 합니다.

감자튀김이 강아지에게 미치는 영향

감자라면 몰라도 감자튀김에는 강아지에게 특별한 건강 이점이 없습니다.

감자튀김의 높은 지방과 나트륨은 강아지에게 소화 문제, 체중 증가, 그리고 췌장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과도한 소금 섭취는 탈수와 소금 중독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강아지가 감자튀김을 먹었을 때 나타나는 증상

소량의 감자튀김은 큰 영향잉 없을 수 있지만 섭취시 아래 증상이 나타난다면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할지도 모릅니다. 혹시 감자튀김을 먹었다면 아래 증상이 있는지 확인해 보고, 조치 해 주세요.

음식 섭취 시 증상

강아지가 감자튀김을 먹은 후 나타날 수 있는 증상으로는 구토, 설사, 과도한 갈증, 무기력, 그리고 심한 경우 발작이 있을 수 있습니다.

대처 방법

강아지가 감자튀김을 다량으로 섭취한 경우라면, 즉시 충분한 수분 보충을 해주세요. 과도한 증상, 구토나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수의사에게 보이는걸 권장드립니다.

애초에 강아지가 감자튀김을 먹지 않도록 하는것이 중요하겠죠. 감자튀김은 강아지에게 닿지 않는곳에 두고 섭취해 주세요. 테이블에 접근하지 못하도록 교육하는것도 중요합니다.

또한 남은 음식을 폐기할 때도 주의해 주세요. 쓰레기통에 접근하지 못하도록 철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이는 어떠한 음식이던 마찬가지 겠지만요.

글을 마치며

감자튀김은 강아지에게 적합한 간식이 아닙니다. 일부 소량은 큰 문제가 되지 않겠지만, 정기적으로 먹이면 건강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강아지에게는 무엇보다 건강한 간식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당근, 사과 등의 자연 식품이 훨씬 안전하고 건강에도 좋죠. (물론 자연식품 중에서도 독성이 있는게 있습니다.) 새로운 음식을 마주한다면 사전에 꼭 정보를 찾아보고 급여하는 습관이 중요할 듯 싶습니다.

"갑수야 반갑수"에는 쿠팡파트너스 등 제휴링크가 포함 되어 있으며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