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C를 잔뜩 들고있다는 과일 딸기! 새콤달콤한 이 맛난걸 뜯고있다보면 우리집 강아지들도 쫄래쫄래 따라나와서 쳐다봅니다. 이 맛있는 딸기를 강아지도 먹고싶어 하는 것 같은데... 먹여도 될지 말지 고민이되죠. 강아지는 딸기를 먹어도 되는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강아지와 딸기
그래서 강아지 딸기 먹어도 되냐구요...
결론부터 대답한다면 강아지는 딸기를 먹어도 된다 입니다. 하지만 말못하는 강아지들에게 잘못된 급여방법을 적용한다면 소리없이 아플수도 있다는거... 딸기를 먹여도 된다는건 알았으니 혹시나 주의할점이 없는지, 어떻게 먹여야 탈날 가능성을 줄일 수 있는지도 꼭 알아보시고 떠나시길 바래요.
급여 시 주의사항
- 첫 급여시 소량만 급여, 이상증세를 확인합니다.
- 한국인들은 크게 의식하지 않는 경향이 있는 알러지반응. 사실 알러지 반응은 매우 위험한 경우가 많습니다. 혹시모를 이상증상을 유발할 수 있으니 꼭 소량 급여를 통해 강아지의 반응을 확인 해 주세요.
- 이후에도 적정량 급여는 잊지 말기
- 인간보다 신체사이즈가 작은 강아지들은 딸기가 가진 성분에 좀 더 취약할 수 밖에 없습니다. 딸기가 포함한 자일리톨은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켜 저혈당을 유발할 수 있고, 칼륨은 신장질환을 유발할 수 있어요.
- 당뇨가 있는 강아지는 먹으면 안되요.
- 당도가 높은 과일인 만큼 당뇨를 앓는 강아지라면 위험합니다.
- 신장 질환이 있어도 안되요.
- 딸기는 칼륨 함량이 높아 신장 질환이 있는경우에도 좋지 않아요.
- 통째로 주는건 위험할 수 있어요.
- 강아지 신체 사이즈에 맞게 적절히 잘라서 급여하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급히 먹는 습관을 가진 강아지일 경우에도 그렇죠. 급여하는 강아지의 상태에 따라 급여방법을 조절하셔야 합니다.
- 세척후 급여, 꼭지는 제거해주세요
- 일러스트에 있는 강아지는 꼭지를 떼고 먹는다고 합니다. :)
딸기가 강아지에게 미치는 효능과 부작용
딸기는 비타민 C가 풍부한 과일로 면역력과 치아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베리류가 포함하고 있는 안토시아닌은 눈겅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죠.
하지만 부작용을 유발하는 영양분도 있습니다.
위의 급여시 주의사항에서 대부분 설명드렸지만 다시한번 정리하면 자일리톨로 인한 인슐린 분비, 이로인한 저혈당을 유발할 수 있으며, 당도가 높아서 혈당이 급히 올라갈 수 있기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딸기가 함유하고 있는 다량의 칼륨은 신장질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건강한 강아지라도 급여량은 꼭 주의해 주셔야해요.
강아지 딸기를 먹어도 되는가? 에대해 알아본 글이였습니다. 맛있는 딸기를 달라고 눈빛을 발사하는 강아지들에게 '이건 애기는 못먹어' 라는 말보단 작게 쪼개진 딸기를 건네 보는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