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요리

먹고 남은 냉장 삼겹살 냉동보관 TIP

by 깁갑수 2023. 3. 16.
목차

할인한다고 잔뜩 사둔 냉장 삼겹살, 냉장 상태로 보관하면 다음에 꺼내먹기 좋지만 유통기한은 포장일부터 3일 정도로 매우 짧습니다.

 

보관 기간을 늘리기 위해 위생 비닐에 밀봉하여 냉동 보관한다면 3~4개월까지 보관기간을 늘릴 수 있는데요, 보관 기간이 늘어나더라도 위생 비닐에 마구잡이로 들어 있는 삼겹살을 떼어내기 위해 해동되길 기다리기 너무 힘든 분들께 해동을 건너뛸 수 있는 삼겹살 냉동 보관 꿀 TIP 소개합니다.

  

  

준비물 : 먹다 남은 냉장 삼겹살, 위생 팩(비닐) 또는 위생 랩

50% 세일중이라 구매한 삼겹살..
위생 팩

Step 1 : 위생 팩 가장 끝에 삼겹살 한 장을 펴서 올려줍니다.

Step 2 : 1 삼겹살만큼 위생팩을 접어줍니다. ( 삼겹살이 덮이도록 접어줍니다 )

Step 3 : 접은 위생팩 위에 새 삼겹살을 얹어 줍니다.

Step 4 : 2 삼겹살만큼 위생 팩을 접어줍니다. 접고 나면 아래와 같이 삼겹살이 포개진 형태가 됩니다.

삼겹살이 이쁘게 포개진 사진

Step 3~ 4를 반복해서 삼겹살을 쌓아줍니다.

삼겹살 냉동보관 준비 완료

보관 준비가 끝난 삼겹살은 냉동실내 평평한 곳에 보관해 주시면 냉동상태로 굽기 더 편리합니다.

구워 먹을 땐 한 장씩 편하게 분리해서 구워주면 끝!

겉 바 속 촉 삼겹살이 되어가는 중

 

해동을 잘해서 먹으면 더 맛있다지만 해동마저 계획적으로 하고 살기는 어렵고, 사실 해동 없이 구워 먹어도 삼겹살은 삼겹살이거든요~

삼겹살과 삼겹살 사이를 위생 비닐이 나눠주게 되어 냉동 후 해동 없이 한 장 한 장 바로바로 구워 먹을 수 있는 삼겹살 냉동 보관 tip이었습니다.

"갑수야 반갑수"에는 쿠팡파트너스 등 제휴링크가 포함 되어 있으며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